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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농의 잡합다식
오랫만에 이미지 프로그래밍 본문
회사에서 문서 만들다가 뭔가 맘에드는 동그라미/엑스 그림이 없길래
직접 그리기로 결정했다ㅋㅋㅋ
그리고 그 결과..
보다시피 약간의 3D 비스무리한 효과도 주면서
겉에 흰색깔 테두리로 감싸주는..그런 모습이다.
회사에서 일할땐 거의 2~3시간동간 튜닝했었는데
막상 집에 와서는 한 3~40분만에 짜버림ㅋㅋㅋ
이미지 읽고 쓰는건 stb_image.h 를 사용했다. https://github.com/nothings/stb 여기 이친구인데.. 내 기억으론 상업적인 이용이 아닌 이상 그냥 막 갔다써도 되는걸로 알고있음.. 토이프로젝트만 운용하는 나같은 친구에겐 딱임...
코드는 파일로 첨부한다. 첨부 되려나..?
방식은 간단하다. 쉽게 말해 radius의 크기를 가진 구체가 모든 픽셀 돌면서 radius범위 안에 있는 모든 색있는 녀석들 정보를 다 끍어모은 뒤 그 평균을 칠한 것이다.
색을 칠하는 픽셀과, input색상까지의 위치 차이의 평균을 잘 구한 뒤, 그 거리를 radius로 나누면
구체의 높이(?) 가 계산될거고, 이를 이용하면 해당 픽셀의 normal vector가 결정된다.
이거랑 임의로 설정한 빛의 방향이랑 dot product 해서 색을 결정.
해당 코드에서는 음수인 경우도 어느정도 허용해줬는데, 이렇게 되면 약간 그림자진 효과를 줄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어두운 색상에서는 그 효과가 잘 안보인다는 단점이 있을 것이다...
이런건 튜닝의 영역이니까 알아서 잘 해보슈.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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